티스토리 뷰

728x90

포스코ICT 주가전망 콜드체인까지 진출할까

 

<기업개요>

-포스코ICT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하며 1989년 11월 설립, 2000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추진 중

-세계 최초 연속 공정 '포스프레임' 플랫폼을 개발 성공,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하며 성과를 냄

-IT와 EIC 기술을 동시에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포스코 건설 등 관계사들과 물류 자동화, 스마트 팩토리, 고속도로 하이패스, 스마트홈 IoT 솔루션을 서비스 중

 

(넷플릭스 스위트홈 흥행에 따른 추천주가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확인!

https://muffett.tistory.com/46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전망 및 분석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전망 스위트홈 넷플릭스 관련주 <기업개요> -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 해외 현지 제작사 및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 -

muffett.tistory.com

 

<차트분석>

9월의 급등 이후 매물대를 충분히 형성하고 다시 슈팅이 나오는 모습이다. 자료-네이버증권
주봉에서도 매물대 형성 후 다시 상승 추세로 올라타려는 모습이 확인 가능하다.

 

9월의 급등 후 매물대를 다지고 다시 상승추세로 올라타려는 모습이 확인된다. 포스코ICT의 성장성은 유효하므로 이번 상승 추세에 탑승하려면 매수 후 매물대(검은 박스) 박스를 하향 돌파할 시 손절하는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목표가 : 10,000원

<명실상부한 국내 스마트 팩토리 강자 포스코 ICT>

 

국내 유일 전공정 스마트팩토리 공급이 가능한 포스코ICT. 자료-유진투자증권

 

1. 국내 유일의 Turn-Key 스마트팩토리 공급 가능 기술력 보유 업체 (키를 돌리면 모든 장비가 가동되는 방식)

-포스코ICT는 세계 최초로 연속 공정 'PosFrame' 개발 및 적용에 성공했으며 다른 SI업체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엔지니어링 경쟁력을 지니게 됨

-그룹사의 포항/광양제철소 스마트팩토리 도입 담당 후 약 5시간이 넘게 걸리던 기존 공정 관리 시간을 1시간 내외로 단축시키며 쇳물 생산량 또한 240 여톤 증가시켰다.

-현재 'PosFrame'은 포스코 30여 개 공장에 적용되어있고 포스코는 앞으로 66개 공장의 스마트화를 추진 중이다. 계열사 향 수주는 지속될 전망.

-비계열사 수주 또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LS그룹, 동진쎄미켐, 한국유리, 꼬동제련 등 연속공정 제조기업들을 중심으로 수주가 지속되는 상황.

-올해부터 스마트팩토리 수주는 2200억 원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2020년 예상치보다 10% 증가한 수준.

 

경쟁력 있는 사업 역량으로 제조, 건설, 에너지, 무역, 소재 등 산업 전반에서 포스코 그룹사 본원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포스코ICT. 자료-포스코ICT 분기보고서
스마트팩토리 시장의 성장성. 자료-유진투자증권

 

 

2. 코로나 19로 자리 잡은 비대면 생활 방식으로 인한 택배 수요 증가로 물류자동화 사업 수혜가 예상된다.

-국내 대부분의 물류 회사는 스마트팩토리를 자체적으로 구축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코로나 19가 완화되는 시점에 물류 기업들의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ICT의 물류자동화 사업 잠재 고객은 충분한 상황.

-물류회사들은 스마트물류 도입이 언택트와 비용 감축 측면에서 필수적인 상황이며 코로나 19로 물류회사들의 스마트 물류 도입이 빨라지는 중이다. (기존 물류 센터는 인력 위주로 코로나19 확진자 확산이 용이한 상황)

-20년 3분기 한진의 '대전 Mega-Hub 물류 자동화 설비 구축' 프로젝트 수주 성공. 해당 센터는 글로벌 2위 규모의 스마트 물류 센터로 300여 명의 인원으로 시간당 14만 건의 물류 처리가 가능하다.

-포스코ICT는 인천공항 BHS(수하물 처리 시스템) 사업을 독점 수주 및 운영해오고 있다.

-코로나 19로 비대면 생활 방식이 자리잡음에 따라 물류 자동화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고 택배사들을 잠재적 고객사로 보유한 포스코ICT의 성장 잠재력은 유효한 상황.

 

세계 최고 고속 시스템을 선보인 포스코ICT의 인천공항 BHS. 자료-포스코ICT IR자료
물류 자동화 시스템에서 경쟁력을 지닌 포스코ICT. 자료-포스코ICT IR자료

 

 

3. 스마트 물류 시스템의 향후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으로 확대 가능성

-백신과 신선식품까지 운송 가능한 콜드체인 물류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매 과정 온도 측정과 모니터링이 필수적이며 이에 대한 신뢰성 확보가 필요하다.

-인천공항 물류 시스템의 신뢰성과 대형 물류 센터의 성공적인 시스템화를 이뤄낸 포스코ICT의 콜드체인 물류 진출도 기대되는 상황.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은 올해 2분기 화이자 모더나 백신 공급이 예정됨에 따라 지속적인 시장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4.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에 따른 수혜 예정

-올해 1월 8일 중대재해기업 처벌법이 통과되며 기업들은 공장 내 위험관리시스템의 필요성이 증가되었다. 이는 공장의 스마트화를 앞당길 것이며 이에 따른 포스코ICT의 수혜가 예상된다.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따르면 도시, 산단, 물류의 디지털화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이다.

-정부는 2025년까지 5G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스마트팩토리 1000개를 구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포스코ICT의 대외 수주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

 

한국판 뉴딜 속 수혜 전망인 포스코ICT. 자료-포스코ICT IR자료

 

<결론>

포스코ICT는 제조업 스마트화의 선두에 있는 업체로서 물류 업체들의 스마트 물류 필요성 증대와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는 정부 정책에 힘 업어 스마트 물류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