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5G관련주 케이아이엔엑스 분석

<기업 개요>

-(주)케이아이엔엑스는 인터넷연동서비스(IX), 인터넷데이터센터서비스(IDC), 클라우드 서비스 및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인프라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자회사로 에이투컴퍼니(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업체), 피플커넥트(CDN 서비스 업체), 위드골프(골프부킹대행업), 데브스택(오픈스택 개발 및 구축, 운영) 등 4개사가 있다.

-2000년 6월 국내 트래픽 연동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ISP(인터넷서비스제공자)들이 자율로 설립한 한국인터넷연동협의회를 모태로 설립.

<차트 분석>

 

대략 5개월 동안의 횡보를 마치고 강한 거래량 및 MACD 양전과 함께 박스권을 탈출한 모습. 자료-네이버증권
주봉으로 봐도 거래량 증가 및 박스권 탈출 신고가로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자리이다. 자료-네이버증권

 

지난 3월 코로나 19로 인한 급락 이후 5개월 여간의 긴 횡보를 마치고 강한거래량과 함께 박스권 탈출 및 신고가를 달성한 모습이다.

5개월 여간의 횡보가 앞으로의 급등으로 이어질 지 관심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매수 포인트 : 8.25(화) 신고가 지지해주는 모습 확인 후 매수

 

목표가 : 86,500원

손절가 : 67,500원

<매수 근거>

1. 재무적으로 안정된 고성장 회사

 

자료-에프앤가이드

 

-최근 매년 10%이상의 성장을 이루어냈고(매출액, 영업이익) / 꾸준히 높은 영업이익률과 자기자본 이익률 기록 / 낮은 부채비율, 높은 당좌비율, 높은 유보율까지 보유하여 상당히 재무적으로 안정된 고성장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2. 코로나 19로 인한 수혜

-케이아이엔엑스는 인터넷 트래픽(전송량)이 늘어날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구조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 인터넷쇼핑, 동영상 스트리밍, 원격 강의 등 인터넷 비대면 활동이 증가할수록 수혜를 받는다.

-코로나 19가 앞당긴 5G통신 서비스가 본격화 된 후 4차 산업 시대 속에서 트래픽 증가는 피할 수 없는 일.

 

3.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의 특성상 진입 장벽의 존재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초기 거대한 시설투자가 필수적이다. 사업 초기에 투자금액 회수가 힘든 반면 고객 수가 일정규모 이상으로 증가하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통신망의 외부효과 : 고객의 수가 증가할수록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의 혜택이 증가하는데 이는 타 기업의 진입 장벽으로 작용한다.

 

4. 4차 산업 시대 속 늘어날 수 밖에 없는 트래픽 (=당사의 수익 원천)

-컨텐츠의 대용량화와 다양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대역폭 증가 (고화질 대용량의 컨텐츠를 빠른 속도로 다운받기 위함)

-저장매체의 용량 증가 (스마트폰, 하드디스크 등 저장 용량의 대량화)

 

5. 통신사 정책에 구속되지 않는 국내 유일의 중립적 IX와 IDC 운영

-중립적=고객의 요구조건에 맞추어 서비스 제공

-해외 기업들의 고객 친화적 중립 IX 선호 경향

(국내 IX 시장을 독점한 통신3사는 통신사 규정을 따라야 한다는 점에서 케이아이엔엑스의 중립 IX은 충분히 매력적)

 

해외 기업들의 중립 IX 선호는 케이아이엔엑스의 확실한 장점으로 이어진다. 자료-신한금융투자

 

6. 구글 클라우드가 동사의 IDC 서비스를 2분기 부터 이용하기 시작

-규모는 아직 미미하지만 구글 클라우드의 매출 본격화가 시작된다면 당사의 매출 성장이 더 가팔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통신사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국내 유일의 중립적 IX, IDC 서비스 제공을 강점으로 4차 산업 시대 & 5G 시대 도래에 따른 트래픽 폭증에 따라 실적 개선은 더욱 가파르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