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씨에스윈드 그린뉴딜관련주 고성장 이어갈까

 

<기업 개요>

-2006년 설립,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풍력 발전 기술 개발, 풍력발전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 중.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 발전 타워, 풍력 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

-동사는 유럽, 미국, 호주 등 글로벌 시장의 폭발적인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시설을 증설하여 안정적인 수주를 위해 노력 중.

 

 

자료-씨에스윈드 홈페이지

 

<차트 분석>

두 달 동안의 급등 후 잠깐의 조정을 거치고 다시 출발하려고 하는 모습. 자료-네이버증권
주봉을 보면 반등이 나와줘야할 시점에서 반등이 나와준 모습이다. 앞으로도 상승 추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커진 상황. 자료-네이버증권

 

두 달 동안의 급등 후 잠깐의 조정을 거치고 다시 출발하려 하는 모습이다. MACD가 양전 하려는 모습도 긍정적.

다음 영업일에 신고가 지지 및 MACD 양전이 확인된다면 상승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 판단된다.

 

*매수포인트 : 신규 진입이 부담스러운 자리이긴 하나 최근 풍력 테마가 재부상 함에 따라 전고점(85,300원)을 손절가로 잡은 신규 진입은 유호 하다고 본다.

 

매수가 : 신고가 지지 확인 후 매수

목표가 : 113,000원

손절가 : 85,300원 (전고점)

 

<그린 뉴딜 풍력 에너지 테마>

1. 풍력타워 생산능력 세계 1위 기업

-풍력 발전기의 경우 20년 이상의 수명이 보장되어야 한다.

-글로벌 풍력발전기 기업들은 품질이 검증된 전문 공급업체를 지속적으로 선호할 수밖에 없는 구조. (신규 진입 장벽 높다.)

-씨에스윈드는 이미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수요에 충분히 대응 가능한 글로벌 경쟁우위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3. 안정적으로 고성장하는 기업

 

자료-에프앤가이드
자료-DART공시 씨에스윈드 반기보고서

 

-금년 역대 최고 실적 달성 예상. (매출액 22.8% 증가, 영업이익 42.4% 증가 예상)

-풍력 발전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 증가는 예정된 만큼 앞으로의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 전방산업인 풍력 발전 사업의 고성장성

-'유럽의 Green Recovery Plan, Green Hydrogen', '미 대선후보의 2035 탄소배출 제로 계획', '한국의 그린 뉴딜'이 대표적인 세계 풍력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정책들이다.

-해상풍력은 영국, 중국, 미국, 대만 등이 주도적으로 추진 중이다.

(대만의 경우 2035년까지 15.7GW 규모의 해상풍력 단지 설치 예정, 미국의 경우 2035년까지 25.4GW가 추가로 설치될 예정.)

-대만의 경우 당사는 대만의 유일한 해상풍력 타워 제조업체로 대만의 해상 풍력 설치 확대 수혜를 그대로 받아갈 예정.

 

자료-DART공시 씨에스윈드 반기보고서

 

3. 그린 뉴딜 풍력 발전 분야 최대 수혜 예상

-당사는 베트남 및 중국 법인을 통해 제주, 강원, 경북 등 다수의 국내 육상 풍력 프로젝트에 50 여기 타워를 공급한 이력이 있다.

-점차 대형화, 중량화 되고있는 해상 풍력 타워를 대만 및 유럽 시장에 납품하고 있는 유일한 아시아 업체라는 점에서 향후 진행될 국내 해상 프로젝트의 수혜가 예상된다.

 

4. 베트남의 유일한 풍력타워 공장 운영 / 대만의 유일한 해상풍력타워 제조업체

-베트남은 최근 풍력 발전에 박차를 가하는 중

-과거에는 중국 타워 업체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경쟁했지만 최근 베트남과 중국의 사이가 좋지 않아 당분간은 씨에스윈드가 대부분의 공급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베트남향 타워 수주는 500억원에 달함 / 대만의 유일한 해상풍력타워 제조 업체(아래 6번 사진 참고)

 

5. 글로벌 풍력 시장의 경우 반덤핑/상계관세 등의 보호무역 리스크가 존재

-씨에스윈드는 세계 각국에 생산기지를 운영함으로써 보호무역과 관련된 리스크를 회피 가능하다.

-특정 국가에 대한 반덤핑/상계관세가 부과될 경우 생산기지를 신속하게 이전하여 보호무역 관련 리스크를 안정적으로 대처 중이다.

-아래 6번 사진 참고. 이는 타 경쟁사들에 비해 가지는 확실한 경쟁우위다.

 

*반덤핑 :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해 덤핑 상품에 고율의 세금을 부과하는 무역규제 조치

 

6. 폭팔적으로 늘어나는 국제 수요 대응과 미국의 보호무역 정책에 대한 대처가 완료된 세계 1위 기업

 

 

자료-DART공시 씨에스윈드 반기보고서

 

<결론>

견고한 시장 지배력으로 세계적으로 폭증하는 풍력 타워 수요 수혜를 그대로 받으며 고성장을 이어나갈 것.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