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수소차대장주 - 동아화성

튼튼한 실적 바탕, 그린 뉴딜과 수소차 테마 강세로 인한 추가적인 주가 상승 기대

 

 

그린뉴딜 수소차 테마 강세에 따라 급등 중인 모습. 자료-네이버증권

<기업개요>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임.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것임.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음.

(출처-에프앤가이드)

 

 

<기술적분석>

최근 추세 전환과 강한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달성하며 1차 박스권을 가볍게 뛰어넘는 모습. 자료-네이버증권

 

뉴딜 수소차 테마 강세에 힘얻어 꾸준한 우상향 중 1차 박스권(아래 파란색 네모)을 뚫으며 이후 생성된 2차 박스권(위 파란색 네모)도 돌파하려 하는 모습

 

단기 매수가  : 9,350원

단기 목표가 : 10,300원

단기 손절가 : 8,500원

 

 

<기본적 분석>

출처-동아화성 1분기 분기보고서 (DART)

1. 국내 최고의 고무 배합 기술 및 설계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무 부품 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지니고 있다.

 

-자동차용 고무 부품 : 주요 고객사인 현대/기아자동차(주), 모비스, 글로비스 및 1차모듈업체(리한, 말레동현, 인지컨트롤스, 만앤휴멜코리아 등)에 당사의 AIR INTAKE HOSE, GASKET류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70%이며, 상용차 W/STRIP - W/SHELD류는 100%, 일반고무류 약 55%이상으로 시장우위 유지 중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인터쿨러 아울렛 파이프를 개발하여 현재 납품 중에 있다.

 

-가정용 고무 부품 : 세탁기용 DOOR GASKET은 LG전자에 약 70% 점유율로 국내시장에 절대적 우위를 유지 중이며, 일본의 샤프전자, 히타치, 도시바에도 100%의 점유율과 파나소닉, 하이얼(구,산요)에선 70%이상의 점유율을 유지 중이다. 또한, 미국HAIER 세탁기용 TUB SEAL 및 DOOR GASKET의 개발이 완료되어 납품진행 중이다.

 

2. 동아화성은 일반 자동차 부품 위주에서 전기차 및 수소차 부품 위주로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용 가스켓을 LG전자, LG화학과 공동 개발하여 성공한 후 미국GM, 현대기아차, 중국 제일기차, 중국 장성기차에 납품 중이다. 또한 수소차용 습기배기호스를 현대차납품 중이며, 우수한 전기,수소차 관련 기술력으로 점차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아퓨얼셀은 동아화성의 계열사이며 수소연료전지 연구 개발업체다. 동아퓨얼셀은 올해 안으로 5kW급 고온 고분자 연료전지를 출시 예정이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추가 기술이전, 양산설비 확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퓨얼셀이 연구 개발 업체인 점을 감안하면 실제 수소연로전지의 생산과 판매는 동아화성을 통해 이루어질 가능성이 충분하다.

 

3. 전기차 시장의 성장 한국판 그린 뉴딜의 수혜

 

-IHS마켓(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은 2025년 전기차 배터리 시장 규모가 연평균 25%씩 성장해 1600억 달러(현 191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2025년 1490억 달러(현 169조원)으로 예상되는 메모리 반도체보다도 전기차 시장이 더 커진다는 예상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그린 뉴딜 정책에선 수소 경제 육성 정책으로 국내 수소 관련 기업의 해외 진출까지 염두하여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당사는 현재 차세대핵심기술인 연료전지사업 중 고무가스켓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 및 소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당사의 주된 매출원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하반기 실적 정상화 예상>

자료-네이버증권

 

2020.03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9%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57.1% 증가했다. (원재료 가격 하락 및 판관비 감소 이유)

2020.06 까지는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액 감소가 일어날 예정 (코로나 19 대비 선방한 수준 예상됨)

 

<그러나 하반기 부터 실적 정상화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 :

 

"현재 9개 해외 생산법인이 있으며, 1분기에 부진했던 중국 법인의 가동률이 2분기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미국과 인디아 2공장의 경우 하반기 이후 생산수율이 정상 궤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되어 향후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3분기 이후 북미향 자동차용 배터리 사출물 본격 양산도 긍정적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

(출처-아시아경제)

 

 

<Risk>

자동차 산업의 경기 민감성 <-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악화 장기화시 자동차 부분 매출이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

수소차 및 전기차 개발 및 상용화 시점 연기

<Conclusion>

정부 주도의 한국판 그린 뉴딜 수소 부분 수혜 및 전기,수소차 산업의 가파른 성장 기대에 따른 수혜로 매출액과 주가의 꾸준한 우상향이 예상된다.

 

 

 

(머핏의 '목표가 달성주'가 궁금하다면?)

https://muffett.tistory.com/10

 

2차전지대장주 엠케이전자

2차전지대장주 엠케이전자 저평가된 코로나 반도체 수혜주 - 주력 상품인 본딩 와이어 수출 호조로 금년 최대 실적 기대 + 2차 전지 음극재 특허 취득까지! *기업개요* -동사는 1982년 12월에 주식��

muffett.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