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서흥 주가전망 올해도 탄력받을까


<기업개요>

-1973년 설립되어 1990년 한국 거래소에 상장함. 하드캡슐,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페인트볼 및 젤라틴 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제조 전문 기업

-주력 사업은 캡슐 부문, 젤라틴 등의 원료 부문, 화장품 부문으로 구성됨

-캡슐 부문은 서흥이 국내 시장 95% 이상을 지배하는 국내 1위 기업이다.

-종속법인을 8개 보유 중이며 각 기업들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젤라틴 캡슐 등 제조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 중

 

<차트분석>

4~7월의 급등 후 조정을 거치다 47,000원 부근에서 반등하려는 모습이 포착된다. 자료-네이버증권
주봉에서도 급등 후의 조정과 47,000원을 지지선으로 잡고 반등하려는 모습이 포착된다. 자료-네이버증권

4~7월의 급등 후 조정을 거치다 47,000원을 지지선으로 잡고 반등하려는 모습이 포착된다. 서흥은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를 받는 기업이므로 앞으로의 성장성은 유효한 상황.

손절가를 45,000원으로 잡고 분할매수 들어가는 전략이 현재 유효해 보인다.

목표가 : 60,000원

 

<서흥은 코로나 19로 인해 높아진 건강기능식품 수요에 대한 수혜를 그대로 받으며 성장할 것>

서흥의 사업별 매출 비중. 자료-서흥 분기보고서

1. 국내 1위 시장 지배력을 지닌 캡슐 부문 (95% 이상의 지배력) - 하드공 캡슐

-서흥은 하드공캡슐 제조와 함께 소프트캡슐 제형의 의약품 전공정 수탁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함

-하드캡슐을 바탕으로 생산되는 의약품 수요는 고정적이고 안정되어 있어 본 산업은 경기변동에 크게 민감하지 않다.

-오히려 최근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급속한 성장으로 하드캡슐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상황으로 이에 따른 지속적 성장이 전망된다.

-하드캡슐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첨단 장비와 뛰어난 기술력이 필요하다. 서흥은 40년 이상 캡슐만 제조해왔으며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하드캡슐을 생산, 전 세계에 안정적으로 공급 중

-특히 'EMBOCAPS' 하드캡슐은 세계 각국에 특허 등록되어 캡슐의 품질을 급격히 상승시켰다고 평가받으며 세계에서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서흥의 압도적 국내 시장 지배력. 자료-서흥 분기보고서

 

2. 국내 1위 시장 지배력을 지닌 캡슐 부문 (95% 이상의 지배력) - 소프트캡슐

-의약품 전공정 수탁 생산은 주로 소프트캡슐 모양으로 이루어진다.

-제조 방식은 주로 OEM / ODM 형태이며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다양한 제형과 포장방법으로 주문에 맞게 맞춤 제작해야 하는 형태이다.

-따라서 원료의 품질 검사, 제품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다양한 설비와 그에 맞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해야만 가능한 방식이며 서흥의 높은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높아진 소득 수준과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헬스케어 산업은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관련 신제품 개발과 출시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런 시장 여건은 국내 최고 OEM / ODM 시스템을 구축한 서흥의 지속적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

 

서흥의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의 월등한 경쟁력. 자료-서흥 분기보고서

 

2. 시장에서 선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원료 부문

-원료 부문에서는 캡슐의 주원료인 젤라틴 및 콜라겐 제품 등을 생산 판매 중이다.

-젤라틴 및 콜라겐은 제약, 식품, 화장품 산업의 성장과 연관되어 있으며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증가해감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 및 수혜가 전망된다.

-서흥의 종속회사인 (주)젤텍은 국내 의약용 젤라틴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식품 시장과 해외 시장에서도 영역을 넓혀가는 중.

-서흥은 자체적으로 우수한 제품 생산 능력을 보유, 이에 따라 선두적인 지위를 확보 중이며 원료 부문은 향후 매출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흥의 주 원료 사업 제품인 젤라틴과 콜라겐. 자료-서흥 분기보고서

 

3. 화장품 OEM/ODM 제조 업체의 수요 증가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화장품 사업

-서흥은 기초화장품류의 제품을 고객으로 위탁받아 생산 중이다. (OEM/ODM 방식)

-화장품 산업은 미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해감에 따라 지속적 발전이 전망되는 사업이다.

-최근 화장품 시장은 화장품 라이프사이클 단축에 따라 신제품 개발이 용이한 OEM/ODM 업체를 찾는 회사가 증가하고 있다. 생산비 절감 효과가 크기 때문.

-이러한 시장의 변화는 서흥과 같은 제조사들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

-서흥의 종속회사인 (주)한국코스모는 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으로 전방 산업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종속회사인 한국코스모의 뛰어난 기술력. 자료-서흥 분기보고서

 

4.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서흥

최근 4년간 지속적 성장을 이뤄낸 서흥. 자료-네이버증권 에프앤가이드

 

-최근 건강기능식품이 각광 받음에 따라 서흥도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건강기능 사업부 (OEM/ODM)가 인삼공사, 종근당건강 등 주요 고객사의 수주 증가로 3분기 매출액 649억 원을 달성하며 실적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부 가동률은 19년 35%에서 20년 3분기 65%까지 상승함.

-장지혜 카카오페이 증권 연구원 : "하드캡슐 CAPA 증설에 따른 캐시카우 사업부 역할 강화가 돋보인다."

-"서흥은 2018년 이후 국내와 베트남 지역에 대한 투자를 늘려왔다. 서흥 베트남은 2018년 캡슐 부문 라인 30대에서 21년 42대로 생산능력이 증가했다. 국내는 현재 45대가 가동 중."

-"단순한 생산 능력 확대뿐만 아니라 식물성 라인 증가를 통한 상품 믹스 효과, 캡슐 시장 점유율 증가도 기대된다."

-증권사 컨센서스에 따르면 21년 매출액은 6,000억 원, 22년 매출액은 6,400억 원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서흥은 국내 압도적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 코로나 19가 만들어놓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를 고스란히 입으며 지속적 성장을 이뤄낼 것.

(모든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