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KG모빌리언스 코로나재확산 급등의 시작일까

 

인크로스 급등 적중! 분석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muffett.tistory.com/25

 

인크로스 SKT 업고 날개 달을까

인크로스 SKT 빅데이터 업고 날개 달을까 <기업 개요> -광고대행사와 광고주를 대신해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진행하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랩 사업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

muffett.tistory.com

 

 

<기업 개요>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유/무선 전화(휴대폰)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류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기업.

-2019년 메신저나 문자메세지로 결제 요청 가능한 '내조여왕' 서비스 오픈

-자회사 '스룩'은 SNS 게시물에 주문서와 배송관리 포함한 자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호스팅 사업을 운영 중

(*PG(Payment Gateway)사는 신용카드와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힘든 중소 쇼핑몰을 대신해 카드사와 대표 가맹점 계약을 맺고 신용카드 결제 및 지불을 대행한 후 쇼핑몰에서 수수료를 받는 사업을 영위.)

 

<차트 분석>

 

6월 급등 후 조정을 거치며 바닥을 다진 후 형성된 매물대를 뚫고 올라가려는 모습. 자료-네이버증권
다음주 거래량이 터지며 상승이 나와준다면 전형적인 '깃발형' 패턴이 나오게 된다. 자료-네이버증권

 

 

*깃발형 패턴이란? : 급등 후 조정을 거치며 바닥을 형성한 후 늘어난 거래량과 함께 다시 급등하는 패턴이다.

 

상승 후 조정을 거치며 바닥을 다진 후 거래량 급등과 함께 다시 상승하는 패턴을 말한다. (위는 주가 아래는 거래량 참고)

 

6월 급등 이후 조정을 거치다 조정을 마치고 다시 상승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된다. (금일 수도권 2.5단계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한 전자결제 테마 상승)

*매수 포인트 : 거래량이 실리며 매물대 박스를 돌파하는 모습을 포착 후 매수

 

매수가 : 12,800원 (거래량 확인 중요!)

목표가 : 14,500원

손절가 : 11,800원

 

<전자결제 테마 관련주>

코로나 19로 인한 대표적인 수혜 분야는 전자결제 관련주임이 틀림없다. 언택트 테마의 급부상 및 휴대폰 소액 결제 규제 완화 등으로 인해 전자결제 분야는 지속적 성장을 이뤄낼 것.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온라인 소비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 전방시장인 전자결제 사업의 밝은 전망성

-휴대폰 결제 시장 규모는 연평균 7% 이상의 지속적 성장 기대 : 소액 결제 한도가 2020년 4월부터 6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됨

-전자상거래(온라인 쇼핑) 시장의 높은 성장성

 

 

자료-DART공시 KG모빌리언스 반기보고서

 

 

2. 6월 종속 회사인 KFC코리아를 처분하며 본업인 전자결제 사업부에 전념하기 시작.

-적자를 기록하던 KFC코리아를 매각하며 외형은 축소되지만 영업이익률 대폭 개선이 기대된다.

-본업인 전자결제 사업에 전념하려는 모습은 수익성 향상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

 

3. 유무선 전화(휴대폰) 결제 산업 점유율 1위 기업

 

 

자료-DART공시 KG모빌리언스 반기보고서

 

4. 올해 초 KG 올앳과의 합병으로 신용카드 결제시장에 본격적 진출

-KG올앳의 고도화된 신용카드 PG결제 기술력, 운영 능력을 확보하여 휴대폰 전자결제 서비스에서만 강점을 지니던 한계를 극복하고 종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변신하게 됨.

-유동성 향상을 통한 재무구조 우량화 기대

 

 

자료-KG모빌리언스 홈페이지

 

5. 올앳 합병과 언택트 확산으로 올해 최대 실적 달성 예상.

 

 

자료-에프앤가이드

 

-KG모빌리언스는 신용카드PG 시장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올앳이 확보 중이던 1만 2천 개의 가맹점과 온라인 소비 시장 확대 수혜로 실적 향상 기대감이 크다.

-휴대폰 소액 결제 한도 60만 -> 100만 상향도 실적 향상을 뒷받침해줄 것.

 

6. 네이버 쇼핑 입점사와의 시너지 기대

-네이버는 KG모빌리언스의 지분 4.6%를 확보했다. (과거 KG올앳의 네이버 보유 지분이 합병으로 인해 넘어간 것.)

-KG모빌리언스가 PG사로 입지를 굳힘에 따라 네이버 쇼핑 입점사와의 시너지가 적지 않을 전망.

-네이버 쇼핑의 높은 성장성을 고려한다면 네이버 쇼핑 향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

 

7. 주력 서비스인 '내조여왕'의 높은 성장성

-가맹점은 문자메세지나 메신저 등으로 언제든 손쉽게 고객에 결제를 요청 가능 / 고객은 결제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 가능

-이미 대형프렌차이즈 학원이나 신문사 등 오프라인에서 과금을 하는 데 비용을 소모하고 있던 곳에서 수요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2020년 렌탈이나 공공요금 결제 등에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

 

8. 온라인 휴대폰 결제를 전국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는 '히든카드' 출시

-휴대폰결제 사업자들은 가맹점에서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한계 때문에 오프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KG모빌리언스는 이런 한계점을 극복, 전국 어디서든 결제 가능한 국내 유일 서비스 '히든카드'를 7월 출시했다.

 

 

자료-KG모빌리언스 홈페이지

 

<결론>

실현되고 있는 신용카드와 휴대폰 소액 결제 시너지 효과와 다변화된 사업 구조를 바탕으로 성장성은 보장되어 있다. 업황 흐름이 긍정적으로 지속될 예정인 만큼 KG모빌리언스에 대한 관심은 유효하다고 보인다.

 

동종 업계 대비 낮은 PER도 매력적. 현재 PER 21 (다날 54, NHN한국사이버결제 6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