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인크로스 SKT 빅데이터 업고 날개 달을까

<기업 개요>

-광고대행사와 광고주를 대신해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진행하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랩 사업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 중.

-'원스토어'=통합 모바일 앱 마켓 운영을 대행하는 OMP(Open Market Platfrom) 운영 대행 사업을 자회사인 인프라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에서 수행 중.

-'다윈'은 아프리카TV, 곰TV 등 국내 주요 동영상 매체들과 제휴하여 월 순 방문자수 3,120만 명 확보함과 동시에 사업기반을 여전히 확장 중.

<차트 분석>

 

3월 급락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우상향을 그려가는 모습. 자료-네이버증권
주봉도 5주선을 지켜내주며 따라가고 있다. 자료-네이버증권

 

3월 급락 이후 꾸준하게 우상향을 그려온 모습이다. 주봉도 5주선을 잘 지켜내 주며 급등을 뒷받침해주는 모습.

금일 또다시 많은 거래량으로 신고가를 달성(7%급등)하며 여전히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보인다.

*52주 신고가 및 고베타주(52주 베타 : 1.28)로 현 시장의 상승 흐름에 탑승하고자 한다면 좋은 전략이 될 것이다.

 

목표가 : 57,500원

손절가 : 38,000원

<매수 근거>

1. 코로나 19로 인한 악재에도 불구하고 선방한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실적 회복 전망에 따른 금년 역대 최고 실적 예상

 

 

자료-에프앤가이드

 

-코로나 19에 따른 국내 광고 시장 위축(4~5월) 이후 현재는 회복세가 확실해지고 있는 중

-코로나 19로 인한 광고 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한 점은 고무적.

-재확산에 따른 악재가 남아있긴 하지만 우려보다는 상반기, 내년에 대한 기대가 크다.

 

2. 디지털 광고시장의 높은 성장성

 

 

 

-당사가 영위 중인 디지털 광고 미디어랩 : 각종 매체기업을 대신하여 광고를 수주하고, 광고주에게 전문적 광고 분석, 기업 등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판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사업.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과 인크로스의 성장은 함께한다고 봐도 무방.

-디지털 광고 시장이 흥행 할 수록 인크로스의 매출 성장은 늘어나는 구조. 모바일 광고 시장의 높은 성장성은 인크로스에 호재.

(4차 산업 혁명 시대 도래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은 담보돼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3.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의 높은 진입 장벽

-디지털 매체가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미디어렙이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려면

그에 따른 기술력이 필수적이다. -> 인크로스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이 부분에서 강점을 지님

-영업 네트워크 : 광고주들은 많은 매체와 계약돼있는 미디어렙사를 선호 -> 후발 주자들이 기술력과 영업망을 구축하기가 쉽지 않으니 구조

 

4. 뛰어난 영업 네트워크 구축 완료

 

 

자료-DART공시 인크로스 반기보고서

 

-광고주들은 당연히 연결된 매체가 많은 광고대행업체를 선호한다.

-인크로스의 '다윈'은 국내 주요 동영상 매체(아프리카, 곰, 판도라 TV)들과 제휴하여 월 방문자수 3,120만 명 확보

-이 점에서도 인크로스는 굉장히 매력적.

 

5. 최대 주주인 SKT와의 빅테이터 협업

-최근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라 빅데이터를 접목한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이 주목받고 있다. 

-당사는 올해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빅데이터 광고상품 '티딜'을 최근 출시하였다.

-SKT와의 빅데이터 협엽은 타 광고대행업체와 비교할 수 없는 당사만의 매력이 될 것.

 

'티딜'의 사업 내용. 자료-DART공시 인크로스 반기보고서

 

6.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 : "내년에는 미디어렙 130억 원, 티딜 100억 원에 달하는 영업이익 창출 기대"

-"디지털 광고와 빅데이터는 SK생태계에서 가장 중시되는 부분인만큼 SKT와 함께하는 인크로스의 성장은 담보됐다."

최대 주주 SKT의 빅데이터를 등에 업고 고성장이 예정된 디지털 광고 시장 속에서 인크로스는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다.

(모든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 : 인크로스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 내용

 

 

자료-DART공시 인크로스 반기보고서

 

'머핏의 주식 분석 > 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전망 및 분석  (0) 2021.01.06
에코마케팅 주가분석  (0) 2021.01.02
웹툰주식 디앤씨미디어  (1) 2020.07.1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